본문 바로가기

MSSJ_Coca Cola[콜라 사진]

코카콜라 'Starlight'에서 영감받은 컬렉션 '우주 먼지맛'

728x90
SMALL

 

'올드함' 탈피하고 '새 경험' 제공 나선다...코카콜라의 '리얼 매직'

지난 2월 18일 다수의 외신은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스가 '스타라이트'맛을 한정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오리지널맛과 제로슈가맛 2종으로, 코카콜라 본사 관계자는 "우주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미국 내 매장에서는 페트병과 캔 2종으로 출시됐다. 

코카콜라 브랜드는 론칭된지 136년 된 글로벌 음료 브랜드다. 브랜드 이미지가 다소 올드해 보일 수 있다는 우려를 의식한 듯 글로벌 코카콜라는 5년만에 브랜드 슬로건을 '리얼 매직'으로 변경했다.

‘리얼 매직’은 이전과 달라진 요즘 시대상을 담아냈다. 우리가 일상 속 함께하는 마법과 같은 순간에 집중하고 있다. 일상 속에 존재하지만 쉽게 지나치기 쉬운 마법 같은 경험을 담아냈다고 코카콜라 측은 설명하고 있다.

‘함께라는 마법’이라는 캠페인 부제와 함께 우리가 함께할 일상이 마법같이 특별하고 짜릿해 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코카콜라는 보편적이지만 상징적이고, 오랜 전통을 자랑하지만 여전히 비밀스러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현실적이지만 동시에 마법 같은 짜릿함 이라는 상반된 특성을 지니고 있다. ‘리얼’과 ‘매직’ 역시 상반된 단어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몇 년간 지속되면서 우리 삶의 모습이 급격하게 변화한 가운데, 코카콜라는 기대감을 더한 메시지를 전한다. 앞으로 우리가 함께할 일상은 서로가 더 가까워지고 마법같이 짜릿한 리얼 매직이 시작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미국에서 판매 중인 코카콜라 스타라이트는 국내에 '스타더스트'로 제품명이 변경된 채 유통됐다. 한국에서는 355ml 캔 제로슈가맛 1종으로만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국가마다 같은 '스타라이트' 맛을 다른 이름으로 출시하기도 한다. 국내엔 '스타더스트'로 들어왔다"며 "코카콜라 스타더스트는 한정판으로 나왔기 때문에 물량이 모두 소진되면 판매가 종료된다"고 말했다.

출처 : 핀포인트뉴스(https://www.pinpointnews.co.kr)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