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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SJ_Humanities[인문학]

코카콜라로 보는 인문학_코카콜라의 시작과 지금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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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 200 국가에서 하루 평균 18 명의 사람들이 마시는 음료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의 라이벌은 다른 음료가 아니라 바로 우리 삶에 없어서는 물이라고 합니다. 세계 1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입니다

 

1. 코카콜라는 마약이었다

 콜라 만든 사람은 펨버턴 만들었음

만들게 이유는?

1861 4 12 미국 남북 전쟁이 일어났고 다음 해인 5 존은 남부 연합군에 입대했1862 5 존은 남부 연합군에 입대했고 1862 4 존은 남북전쟁의 마지막 전투 하나인 콜럼버스 전투에 참전하는데 전투에서 칼에 의해 가슴 부분이 공격당하며 치명적인 부상을 당하게 됩니다 북군의 승리고 끝이남

부상으로 인해 전쟁이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전투에서 생긴 가슴 상처로 진통제와 마약성 진통제인 모르핀을 투여했고 중독이 되고 말았음 그러나 그는 의학과 약학을 전공했기 때문에 모르핀 중독을 막을 다른 약물을 찾는 과정에서 코카인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코카인이 마약이지만 당시 1914년까지는 코카인이 합법적으로 사용할 있다고 해요

여기서 한가지 알고 가야 부분이 있는데요

1863 파리의 약사 젤로 마리아니는 와인에 코카인을 넣어서 만든 마리아니을 개발했고 우울증 치료 에너지 회복제로 판매했는데 대박이나죠

그걸 펨버턴이 자신은 직접 만들어 먹겠다는 생각으로 코카입 추출물, 콜라 너트, 와인 만든

펜버튼의 프렌치 와인 코카 코카콜라의 전신입니다

미국에서 1850년에 금주법이 시행되면서 프렌치 와인의 무알코올 버전을 만들어야 했고 그러다 만들어진 코카콜라에요

시간이 지나고 코카인이 마약이 되고 그런 과정을 지나면서 코카인은 빠지고 1903년에 구연산, 천연 향신료로 대체해서

지금의 코카콜라가 만들어졌어요

 

2. 코카콜라 레시피는 아무도 모른다?

코카콜라 컴퍼니를 만들 에이서 캔들러는 콜라 제로 제시피를 보호하기 위해서 라벨의 성분 표시도 

숫자 암호를 사용하여 관리했고 유사 제품 카피를 막았고 그리고 특허 신청도 하지 않았는데

이것은 특허 신청을 하면 20년간 독점을 있는 권리가 있지만 20 후에는 레시피를 공개해야 하기 때문에 신청

그러고 뒤로 코카콜라 컴퍼니는 주인이 바뀌면서 레시피는 은행의 금고에 보관했고 86 동안 은행 금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1 코카콜라 탄생 125주년을 맞아 코카콜라 박물관에 있는 금고에 보관 있다고 해요

지금도 원액은 본사에서 제조하고 나머지 보틀링 사에서 탄산과 비율만 섞어서 제품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3. 콜라는 유리병&페트병&캔이 맛이 다르다?

탄산을 제일 느낄 있는 것은 유리병->->페트병

캔에는 폴리머 페트병은 아세트알데하이드 성분이 콜라의 수용성 향미료를 소량 흡수하거나 녹아들어 미세한 맛의 차이가 나고 콜라는 전혀 화학반응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오랫동안 원래의 상태로 보존 가능

그리고 3가지의 청량감이 좋은 것은?

3가지가 압력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장 버티는 유리->->페트병 순이다

페트병은 시간이 갈수록 탄산이 빠져서 오래 두면 밍밍하다

 

4. 콜라는 2 세계대전으로 인해 새로운 음료를 탄생시켰다?

미국이 2 세계대전을 참전하면서 코카콜라는 미군이 콜라를 저렴하게 먹을 있게 병에 5센트에 공급하게 되는데 그렇게 전쟁 기간 동안에만 50 병을 공급하게 되고 이것을 계기로 세계시장에 존재감을 알리게 됩니다

미국은 2 세계대전에 참전하면서 독일에 콜라 원액을 중단하게 되고 그로 인해 콜라를 먹지 못한 독일군은 새로운 음료가 환타를 만들었다 

하나 우리나라는 한국전쟁 미군을 통해서 처음으로 콜라가 들어오게 됐습니다

하루에 19억잔 1초에 2 1990 팔린다고

 

5. 코라 병의 모티브는 여자의 몸마다?

1915 코카콜라 컴퍼니는 미국 지역에 있는 보틀러들을 대상으로 거액의 상금이 걸린 코카콜라의 새로운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때의 루트 유리 컴퍼니의 디자이너였던 알렉산더 사무엘슨과 딘이 공동으로 제출한 디자인이 채택됐는데 일명 컨투어병이라고 불리는 디자인이었습니다. 디자인을 고민하던 알렉산더 사무엘슨과 열띠는 코코넛 열매의 라인을 보고 병의 곡선 라인을 만들었으며 코코넛 열매에 새로 주름에서 영감을 받아 병의 주름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컨투어는 윤곽을 의미하는 것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구분할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컨투어병의 디자인을 독점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특허권을 계속해서 갱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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